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|
7 | 8 | 9 | 10 | 11 | 12 | 13 |
14 | 15 | 16 | 17 | 18 | 19 | 20 |
21 | 22 | 23 | 24 | 25 | 26 | 27 |
28 | 29 | 30 |
Tags
- throws
- 랜덤클래스
- 맥단축키
- InputStream
- java
- 타이머테스크
- NullPointException
- githubblog
- 맥Ant설치
- antbuild
- 폴더재설정
- 입출력
- equals
- Ant설치
- githubpage
- 날짜클래스
- 윈도우Ant
- 맥숨긴폴더
- auto boxing
- 맥톰캣설치
- OutputStream
- 이클립스 ANt
- 널포인트
- MacTomcat
- 포맷팅
- API
- 맥명령어
- random
- 터미널명령어
-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.
Archives
- Today
- Total
Platonic의 조금은 재밌는 일상
API에서 알아두어야 할 클래스들 java.lang.String 본문
java.lang.String
문자열작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API 클래스
기존 언어들에서 char[ ]을 이용하는 방식 대신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
객체타입으로 사용한다는 특징
문자열의 생성 두 가지
상수처럼 손 쉬운 방식
String str = “AAA”; (이걸 많이 선호함)
new를 활용하는 객체 방식 (이방식은 메모리상에 객체를 또 만들기에 사용 잘 안함)
String str = new String(“AAA”);
두 방식의 메모리 활용 방식의 차이가 존재
‘==‘과 String의 equals( )
‘==‘ 연산자
메모리상에 같은 공간을 가리키는 지를 확인하는 연산자
equals( )
두 개의 String 객체가 같은 문자열을 내용으로 가지는지를 확인하는 연산자 Immutable
Java에서 문자열은 ‘불변(immutable)’하게 사용되는 메모리
다른 String 객체라고 해도 문자열의 내용이 같다면 결국 같은 메모리를 가리키게 한다.
만일 한 쪽의 문자열이 변경되면 새로운 객체가 만들어 지면서 다른 객체들에 영향이 없게 하는 구조
String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소드들
equals( ): 문자열의 내용물 비교
charAt( ): 특정 위치의 char 찾기
trim( ): 문자열 앞.뒤의 공백 없애기
getBytes(): 문자열의 내용을 byte[ ]로 변환
StringBuffer/StringBuilder
java.lang.String이 immutable이므로 가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
객체 생성을 최소화 하는 클래스
빠른 속도 & 객체 생성 최소화
Enterprise급 시스템에서는 String사용을
가급적 자제
주요 메소드
append( ) // 추가
reverse( ) // 반대로 출력
'Programming 프로그래밍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uto Boxing/Unboxing , (0) | 2015.10.27 |
---|---|
Java API Scanner / Random (0) | 2015.10.27 |
API 날짜 관련 클래스 Date, Calendar (0) | 2015.10.27 |
이클립스에서 Ant build 만들기 (0) | 2015.10.25 |
static method 와 object method 차이점 (0) | 2015.09.18 |
Comments